광고
로고

너와 나, 우리의 빛나는 순간

2024년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성과보고회 개최

정경욱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4/12/09 [15:50]

너와 나, 우리의 빛나는 순간

2024년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성과보고회 개최

정경욱 시민기자 | 입력 : 2024/12/09 [15:50]

지난 6,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가 회원과 가족, 자원봉사자, 보건소 및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성과보고회를 가졌다.

 

▲ 2024년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성과보고회  © 정경욱

 

우리의 빛나는 순간; The luminous moment of us’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사업성과보고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는데, 먼저 1부에서는 우수 직원 및 우수기관에 표창장을 전달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고, 올 한 해 추진한 성과들을 돌아봄과 동시에 내년 중점 사업 계획을 나눴다. 특히 올해 처음 시도된 생명존중 안심마을사업(읍/면/동 단위로 지역사회 자원 연계 강화를 통해 자살안전망을 구축하는 주민 밀착형 자살예방사업)4년째 해마다 진행되고 있 정신건강예술제 평안등을 통해서 김포 시민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다방면으로 애쓰는 센터의 노력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이날 참석한 구영미 김포시 보건소장은 축사에서 김포 시민들에게 정신건강복지 증진을 위한 헌신과 노력에 감사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전했다.

 

▲ '우리의 빛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사업성과보고회     ©정경욱

 

2부는 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로 진행됐다. , 건강, , 행복을 주제로 선물 추첨 시간이 있고 난 뒤 크로스오버 그룹 포마스(FOURMAS)의 축하공연을 통해 흥겨운 분위기가 무르익었다. 서로를 향해 미소 짓는 이 시간,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올 한 해 수고한 모두를 위로하고 응원할 수 있었다.

 

▲ 즐거운 분위기의 2부 순서  © 정경욱

▲ 축하공연 중인 크로스오버 그룹 '포마스'     ©정경욱

 

지치고 힘들 땐 내게 기대

언제나 네 곁에 서 있을게

혼자라는 생각이 들지 않게

내가 너의 손잡아 줄게

 

포마스가 공연한 노래 중 촛불 하나라는 가사의 한 대목이다. 마음이 힘들고 지칠 때, 혼자라고 느껴질 때 우리의 손을 잡아줄 곳, 우리에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아닐까? 짙고 깊은 어둠 속에서 길잡이가 되어 주는 하나의 촛불처럼, 김포 시민들의 아픔과 힘듦에 기꺼이 손 내밀어 이끌어줄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내년을 기대한다.

 

▲ 빛나는 순간을 함께 한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 정경욱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정신질환자관리사업, 자살 및 중독폐해 예방사업,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표번호 : 031-998-4005


 

 

이 기사 좋아요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댓글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