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한여름이 된 듯하다. 한낮 온도가 30도가 넘는 날들이 이어지고 있는데 벌써 무더위에 지치고 있다. 이럴 때는 경포대나 해운대 같은 시원한 바다나 전국 유명산에 있는 시원한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면 딱 좋다.
하지만 무더울 때마다 매번 멀리 있는 바다나 계곡을 찾아가기는 힘들다. 유명 장소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 교통체증도 생기고, 바가지요금 등으로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든다. 인산인해 때문에 무더위를 피해 시원함을 즐기려다 오히려 무더위에 더 지쳐서, 물놀이를 안 가니 못한 그런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그래서 올여름, 멀리 가지 않고 우리 동네 김포에서 물놀이를 즐기면 어떨까? 김포에도 가족들이 즐기기에 좋은 물놀이장이 있다. 차를 타고 가지 않더라도 아이들이 집 앞에서 슬리퍼를 신고 가서 즐길 수 있는 동네 물놀이 시설이 곳곳에 있다. 올여름 멀리 가지 않고 우리 동네 김포에서 시원하게 즐겨보자. 시간도 들지 않고 비용도 들지 않는 아주 딱 좋은 바캉스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김포시 읍면동 동네마다 있는 공원에 33곳이나 있다. 원도심은 고촌 4곳, 풍무 3곳, 사우 3곳, 걸포 1곳, 북변 2곳, 양촌 2곳, 통진 1곳 있다. 한강신도시는 장기 5곳, 운양 3곳, 마산 3곳, 구래 6곳 있다. 가벼운 복장으로 집 앞 가까운 물놀이터나 바닥분수에 가보자.
물놀이터‧바닥분수 운영 기간은 9월 22일까지이다. 9월은 주말에만 운영하고 한여름인 7월과 8월에는 수요일~일요일에 운영한다. 휴장은 월요일과 화요일이며 우천 시는 휴장한다. 7월과 8월에는 방학이기 때문에 월요일과 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나와서 물놀이를 즐기면 좋겠다.
운영 시간은 오후 13시~18시이다. 매시간 40분 운영하고 20분은 휴식이다. 비용은 물론 무료다.
태산패밀리파크 물놀이장은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화요일~일요일 11시~오후 4시 40분이며 안전요원도 상시 배치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하며 우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입장 시 아쿠아슈즈를 착용하여야 하며 음식물 반입과 반려동물 입장도 금지된다.
사계절썰매장 야외수영장은 7월 5일~8월 25일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휴일없이 10시~5시이다. 간편식을 구입할 수 있는 매점이 있고 수질오염 예방을 위해 컵라면 등 국물음식을 제외한 음식물은 반입 가능하다. 이용 요금은 김포시민 어른 7,000원, 어린이 3,500원이다.
이 기사 좋아요 8
<저작권자 ⓒ 김포마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많이 본 기사
시민이 만드는 김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