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생애주기별 복지 3탄 <청소년 편> 2022년 청소년 지원 사업 안내:김포마루
광고
로고

생애주기별 복지 3탄 <청소년 편> 2022년 청소년 지원 사업 안내

김포마루 | 기사입력 2022/04/02 [00:26]

생애주기별 복지 3탄 <청소년 편> 2022년 청소년 지원 사업 안내

김포마루 | 입력 : 2022/04/02 [00:26]

생애주기별 복지 3탄 <청소년 편>

2022년 청소년 지원

사업 안내

청소년을 위한 복지의 목적은 조화로운 성장과 발달을 할 수 있도록 사회적, 경제적인 지원을 하는 데 있다.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2022년 청소년 지원 사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봤다.

글 정경욱 시민기자

김포시 청소년재단,

다양한 청소년 지원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김포시 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장과 함께 주체적인 역할을 수행할수 있도록 청소년 활동, 보호 및 복지, 진로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추진하는 전문 청소년기관이다. 통진, 고촌, 사우, 양촌 청소년 문화의 집 등 6개소에 권역별 수련시설이 운영 중이며, 지역 특성에 따라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이 중

걸포동에 위치한 중봉청소년 수련관에는 5개소의 복지시설이 있는데, 청소년 상담과 학업 및 자립 지원뿐만 아니라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는 청소년이동쉼터까지 마련돼 있다.

김포시 청소년재단은 다양한 프로그램 및 안전한 시설 운영까지 유형별·분야별 맞춤형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여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한다.

 

청소년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걸포로 76에 위치한 청소년 복지시설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를 매년 추진한다. 청소년의 진로·진학을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 진로박람회, 진로멘토링, 개별맞춤형 진로설계사업을 비롯해 미래형교육사업으로 창의융합교육, SW가족캠프, 청소년 유튜브-BJ사업 등이 운영된다. 또한 청소년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도 참여하는 진로교육페스티벌과 현장직무 체험을 지원하는 체험처 교류사업도 진행해 청소년과 지역사회의 원활한연계를 도모하고 있다.

 

청소년 참여 확대 및 활동 활성화 지원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을 강화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소질과 역량을 개발함과 동시에 적성을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에 따른 맞춤형 지원으로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 지원

청소년이 정상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여건 조성을 돕는 것이 복지의 시작이 아닐까. 시는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진행한다.

 

학교 안전망 확충 및 유해환경 개선 지원 사업

청소년을 유해 환경과 위협적인 상황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한 성장, 건전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각종 지원과 개선에 나선다. 해당 사업에는 청소년 보호법위반업소 신고 포상금 지급 사업, 학부모 폴리스 보조금 지원 사업,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 운영지원사업, 학교폭력 근절 웅변대회 개최 지원 사업 등이 있다.

청소년 대상 봉사활동 모집 안내

이 기사 좋아요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댓글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