❶ 김포시민 누구나 발급 가능, 독서시민권 김포시민의 독서 활동 독려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 독 서시민권은 김포시 내 7개 도서관과 ‘2025 대한민국 독서대전 김포’ 행사장에서 누구나 받을 수 있다.(1인 1권)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독서시민권을 받은 뒤 강 연·체험·축제 등 김포시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하면 주어지는 인증 스탬프를 모으면 끝. 모인 스 탬프는 오는 9월 열리는 독서대전 본 행사장에서 스 탬프 개수에 따라 다양한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이벤트가 특별한 행사로 꼽히는 이유는 독서시민권 마다 개인의 이름을 기재할 수 있어 ‘책과 함께하는 나 의 선언’의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❷ 돌고 도는 책의 선순환, 독서릴레이 독서릴레이에 참여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먼저 릴레 이의 첫 주자가 되고 싶다면,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 이지(korearf.kpipa.or.kr) 독서릴레이 게시판에 추천 도서를 적고, 해당 게시글 링크를 다음 주자에게 전달 하면 된다. 다음 주자로 지목받았다면, 댓글에 짧은 감상문과 다음 주자 2명을 남긴 뒤 역시 링크를 전달 하면 된다. 이렇게 한 팀이 62개의 댓글을 채우면 릴레이 완주로 인정돼 참여자 모두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❸ 서로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여정, 독서마라톤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읽은 페이지 수 를 거리로 환산해 가상의 마라톤을 완주하는 ‘독서마 라톤’도 추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온라인(대한민국 독 서대전 홈페이지)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책 1페이지를 읽을 때마다 마라톤 10m씩 기록이 누적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간마다 아라 마리나, 장릉, 아트빌리지 등 김포의 주요 장소를 배경 으로 한 가상 코스를 구성해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 하며, 총 42.195km(4,219페이지)의 전 구간을 완주 하면 완주증과 함께 특별한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김포마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많이 본 기사
일상을 바꾸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