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에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있다구?! 김포대학교에는 유튜버를 꿈꾸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유튜브 ‘임다TV’의 강기정 교수와 유튜브 ‘이녕’ 원보라 교수가 있다. 김포를 만나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김포시의 팬 분들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임다 아재개그 넘버원 임다~! 반갑습니다. 유튜버 임다TV의 임다,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강기정 교수입니다.
이녕 여러분 안녕하세요. 유튜브와 치지직, 아프리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녕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Q. 현재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계신데요. 주로 어떤 내용을 강의하고 있나요? 임다 유튜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틱톡 등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자신의 채널을 어떤 식으로 운영해야 하는지, 또 운영하는 방식에 있어서 개개인의 노하우와 채널을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저만의 특별한 팁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이녕 저는 크리에이터 분야에서 기획이나 연출, 캐릭터 같은 부분에서 멘토링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 ‘좋은 질문을 해주는 선생님이 되자’는 생각에 강의가 끝나고도 학생들과 많은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비교적 젊은 나이에 강단에 서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텐데요. 어떤 마음가짐으로 교수직을 맡게 되셨을까요? 이녕 이런 좋은 기회가 다신 없을 것 같아서 시작했어요. 그리고 강의를 하면서 발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참 뿌듯했고, 이제껏 겪어보지 못했던 감정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임다 처음 임용 제의가 들어왔을 때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사회 경험도, 지식도 부족한 제가 어떻게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을까 하고요. 하지만 그러다 보니 공부도 더 많이 하게 되어 새로운 것들을 배우면서 학생과 교수가 함께 발전해나가고 있는 것 같아요. 무척보람찬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Q. 크리에이터의 꿈을 꽃피울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었나요? 이녕 뻔한 말이지만 부족한 제 곁을 묵묵히 지켜주고 응원해주는 팬 분들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전학창시절 따돌림을 당해서 친구가 없었어요. 그래서 부모님 권유로 방송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뒤에서 항상 응원하고 지지해주신 부모님의 역할도 무척 컸다고 생각합니다.
임다 제가 벚꽃을 참 좋아하는데요. 추운 겨울을 견디다가 잠깐 피어나는 꽃이지만 굉장히 화려하고 예쁘게 피어나잖아요. 저희 크리에이터의 삶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오랜 시간 인고의 시간을 견뎌내면서 준비를 해야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시간이 흘러 한 해가 가면 새로운 꽃이 피어나듯, 저희도 다시 꽃 피울 시기를 위해 노력하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야할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의 꿈을 꽃피워나갈 학생들에 게 응원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녕 제가 사이먼 시넥의 골든서클 이론을 좋아하는데요. 이 분의 말을 살짝 첨언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내가 무언가를 할 때는 이걸 왜 해야 하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이걸 왜 해야 하는지를 알게되면 어떻게 해야 할지가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되거든요. 내가 왜 영상을 찍어야 하는지 끊임없이 자신에게 질문하고, 그렇게 앞으로 나아가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임다 처음 입학하는 친구들은 되게 열심히 하려고 해요. 근데 이게 빨리 타오르는 장작일수록 금방 불이 꺼져버리거든요. 제가 수년간 이 일을 하면서 느꼈던 점은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거예요. 안 좋은 시기가 오더라도 항상 변함없는 마음으로 매일매일 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Q. 김포시와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임다 3년 전에 김포대학교에 임용되면서부터 김포시를 자주 찾게 되었는데요. 당시 만나던 여자친구와 라베니체를 갔는데 무척 예쁘게 잘 해놨더라고요. 김포시 덕분에 학생들과도 좋은 인연을 맺고 감사한 경험들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이녕 2022년에 김포대학교에 임용이 되면서 처음 인연을 맺게 되었어요. 그리고 김포로 이사하게 되었죠. 그래서 김포시 맛집을 소개하는 방송도 하게 되고 김포시민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김포시민 여러분, 우린 가족이에요~!
Q. 사랑하는 팬 여러분과 김포시에 거주하는 시민 여러분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이녕 전 사람들은 모두 자기만의 특별한 재능과 힘이 있다고 생각해요. 여러분이 가진 그 힘을 각자의 스타일대로 표출하면서 살아 간다면 참 멋진 인생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좋아하는 글귀로 인사 드릴게요. ‘만약 당신이 달을 놓쳐서 슬퍼한다면 수많은 별빛마저 놓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힘내요. 파이팅!
임다 김포대학교 교수로서 일하는 것은 제 인생의 새로운 도전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리고요. 앞으로 기회가 닿는다면 김포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김포대학교 유튜브 크리에이터과 강기정 교수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 좋아요 2
<저작권자 ⓒ 김포마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