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색다른 평생학습박람회와 도서관 책 축제 현장에 다녀오다

2023 김포시 평생학습박람회 도서관 책 축제

김도경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3/10/19 [07:41]

색다른 평생학습박람회와 도서관 책 축제 현장에 다녀오다

2023 김포시 평생학습박람회 도서관 책 축제

김도경 시민기자 | 입력 : 2023/10/19 [07:41]

색다른 평생학습박람회와 도서관 책 축제 현장에 다녀오다

2023 김포시 평생학습박람회 도서관 책 축제

 

지난 1014()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한 김포한강중앙공원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평생학습박람회와 도서관 책 축제가 개최됐다. 도서관 책 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평생학습박람회는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 됐다.

 

  ©평생학습박람회와 도서관 책 축제 부스들



김포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베니체와 맞닿은 김포한강중앙공원은 평일에도 이용객들로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바로 그 곳에서 축제가 있었다.

이번 축제의 특징은 평생학습박람회와 도서관 책 축제를 통합한 행사로 전시회와 체험 등 81개의 부스와 16개의 공연팀으로 구성돼서 풍성하고 알찬 축제로 찾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체험은 시간 예약을 하고 식물 심기 체험과 꽃 만들기 체험을 해봤다. 그리고 아이들에게는 스마트폰 중독 예방이 왜 필요한지 체험하게 하고 핸드폰 거치대도 만들어 봤다.

책도 읽고 마음을 꽃 액자로 표현하는 체험 등 책 축제에도 어린이들과 함께 나온 부모님들도 덩달아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었다.

  ©박람회와 책 축제 현장



 

식전 행사 공연으로는 11시부터 12시까지 사이언스 매직쇼로 축제의 문을 열었다. 그 외에 뮤지컬 공연,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과 학습 동아리 7개 팀이 그 동안 준비한 공연도 눈길을 끌었다. 공식행사에서는 안혜경님의 사회로 시작됐다. 유공자 표장, 기념사와 식후 공연도 펼쳐졌는데 뮤지컬 공연과 식후 행사에서도 학습 동아리 5개 팀이 준비한 공연도 있었다.

  ©스마트폰 중독 예방  캠페인 등에 참석한 아이들



 

체험관과 전시관에서는 유레카창의융합센터에서 준비한 건빵박사와 함께하는 사이언스 매직쇼 외 가을의 소리 현악 앙상블, 나누리 합주단의 크로마하프 연주 등 다양함이 가득했다.

시민들에게는 평생학습박함회와 도서관 책 축제의 프로그램에 참여 후 총 10개의 스티커를 붙여 오면 인생네컷 사진도 찍어 줬다.(단 평생학습박람회 전시 2개 관람은 필수)였다.

 

  ©손편지 쓰기



시월은 전국 어디에서든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달이다. 주말을 이용해 가족끼리 손잡고 평생학습박람회와 도서관 북축제를 즐기는 분들 등 김포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4,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는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김포시민기자 김도경

이 기사 좋아요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댓글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김포시청#평생학습박람회#도서관책축제#한강중앙공원#라베니체#스마트폰중독예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