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에게 지역 내 우수한 중소·강소기업 현장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취업을 유도할 수 있게 마련한 김포시 청년 지원 정책을 소개한다 글 • 편집실(P)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는? 김포 지역 내 우수 중소·강소기업에 대한 현장 탐방및 CEO와 인사담당자의 기업체 특강을 통해 기업을 홍보하고 청년들에게 지역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켜 김포 기업-청년 간의 취업연계를 유도 하는 등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우리시는 청년이음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에게 지역 내 우수기업의 산업 현장에 대한 탐방과 직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진로를 구체화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만 18세~만 39세 이하 시에 거주 중이거나 김포시 소재 대학교 및 특성화고에 재학 중인 청년, 김포시 소재 군부대 복무 중인 청년 장병 등을 대상으로 한다. 기업별로 20~25명 내외로 모집한다. 이들은 기업체 현장 탐방을 통해 CEO나 인사담당자로부터 기본 기업정보, 근로조건, 인재상, 복지제도, 조직 및 채용 정보 등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해당 회사 현직자로부터 업무프로세스, 핵심역량 및 장단점 등 현장감 넘치는 조언을 얻을 수 있고, 취업 특강과 실습도 진행된다.
‘청년이음프로젝트’로 성장해요 ㈜레이저스에서 5월 11일 진행된 청년이음프로젝트에는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학생 30명이, 6월 23일 ㈜우리별에서 진행된 청년이음프로젝트에는 김포시 주둔 해병 2사단 복무 장병 30여명이 참여했다. ㈜레이저스와 ㈜우리별은 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소개와 함께 회사 운영방침, 채용절차와 입사노하우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MBTI를 활용한 자기 탐색,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특강과 김포시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시간이 진행돼 학생과 장병들에게큰 도움이 됐다. 청년이음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런 우수중소기업이 우리 김포시에 있는지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됐다”며 “좋은 기업에서 내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졌다”고 말했다.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는 7월 중에 ㈜디자인파크, ㈜쎌바이오텍, ㈜피티케이가 연이 어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 및 일정에 대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일자리경제과에 문의하면 된다. 일자리경제과 031. 980. 5888
이 기사 좋아요 2
<저작권자 ⓒ 김포마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