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농협 로컬푸드직매장 고촌점이 달라지다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 가득한 고촌 로컬푸드 새롭게 확장 이전 오픈고촌농협 로컬푸드직매장 고촌점이 달라지다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 가득한 고촌 로컬푸드 새롭게 확장 이전 오픈
지난 2024년 1월 2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김포대로 337-1번지에 고촌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이 확장 이전하여 오픈을 했다. 총면적은 160.71㎡이고 직매장 면적은 100.53㎡로 신축 매장에 전담 인력도 늘어났다.
소비자로 찾은 날은 평일 낮 시간대였다. 낮 시간대였는데도 확장 이전 전 협소했던 매장과는 다르게 소비자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이어지고 있었다.
현재 고촌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출하인은 360명(장곡점, 고촌점)으로 매출이 늘어나다보니 출하인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고촌농협은 출하자들에 대한 배려도 늘어나 영농자재비 및 포장비 지원 등과 1년에 2번에 걸친 보수교육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품질 좋은 제품을 제공하도록 하고 있다. 출하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 제공을 하고 있다. 로컬이 활성화됨으로 인해서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업인 농업소득 증대와 지역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하여 일석삼조 이상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대부분의 로컬매장들의 운영 방침은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자신이 직접 당일 출하 및 진열, 가격을 책정해서 매장에 진열하고 있다.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직원들이 대행해서 판매(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기 위해 농산물 출하자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연 2회 이상)하고 있으며 각종 교육시 안전성 교육(PLS)도 병행 실시하고 있다. 또한 월 1회 잔류농약검사를 시행(김포시 농업기술센터, 한경대학교)하고 있으며 매장 직원의 출하품 수시 관찰을 통한 관리를 하고 있다. 경기도 먹거리 안전 관리사 제도를 통해 시료 채취 및 안전성검사와 출하자의 생산품에서 잔류농약 적발 시 매장 내부규정을 통한 제재를 시행하고 있다.
상시 주중, 주말 판매를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 및 지역 내 소비자의 편의 제공을 하고 있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신선한 채소와 가공품들 그리고 쌀 빵, 육류와 꽃 등 등등 신선하고 품질 좋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고촌농협 로컬푸드를 찾아보시면 어떨까 한다.
요즘은 쌀을 이용한 식품들로 떡국, 떡, 떡볶이, 쌀 튀밥, 쌀 과자 등이 많지만 김포 고촌농협(조합장 조동환)에는 특별한 빵과 쿠키가 있다. 바로 쌀을 이용한다는 점이 다른 점이다. 로컬푸드 2층에 제빵실 등 제조시설이 갖춰져 있고 갓구운 쌀빵, 쿠키 등 40여 종이 만들어지고 있다.
농산물 출하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품질을 향상시켜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고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로컬푸드를 많이 애용해 주심 좋을 듯 싶다. 시민기자 김도경
이 기사 좋아요 1
<저작권자 ⓒ 김포마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고촌농협#로컬푸드#김포시#건강한먹거리#게으른농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