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공채 1등 출신, TV조선 미스트롯2 본선 1차 팀미션 진(眞) 차지, 본선 2차 1:1 데스매치 우승, 본선 3차 가수 장윤정의 극찬에 힘입어 준결승에 합류한 것은 물론, 올해 4월 발라드 가수 도전, 6월 오픈한 뮤지컬 ‘모차르트!’와 오는 8월 ‘프리다’ 출연으로 뮤지컬 배우로 활약 등등. 가수 황우림의 프로필이다. 이처럼 화려한 프로필로 활발히 활동 중인 가수 황우림 씨가 올 초 김포시 홍보대사로 위촉되면서 지난 4월 ‘김포한강마라톤대회’ 공연까지 소화하며 그의 프로필에 김포시를 추가했다. 황우림 씨가 바쁜 일정 을 쪼개면서까지 김포시에 보이는 찐 사랑은 바로 그가 김포에서 자란 ‘김포의 딸’이기 때문이다. 김포 마루 7월호 ‘마루가 만난 사람들’에서는 김포의 꽃이자 김포의 딸 가수 황우림 씨를 만나 봤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김포의 꽃! 김포 홍보대사 가수 황우림입니다! 이렇게 김포시 시정 소식지 김포마루를 통해 만나 뵙게 되어 너무 반갑습니다! 저는 김포금파중학교를 졸업 후 가수의 꿈을 이루고자 서울에 있는 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어린 ‘우림이’는 어떤 아이였나요? 어렸을 때는 소심했습니다. 그러나 춤추는 걸 좋아했는데, 소심한 성격 탓에 이모부는 제가 연예인을 한다고 했을 때 “우림이가? 우림이가 가수를 한다 고?"라며 믿을 수 없다고 할 정도였어요.
가수의 꿈을 갖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초등학교 5학년 때 수련회를 앞두고 장기자랑으로 노래 연습하다가 노래 부르는 것에 대해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 길로 바로 보컬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어요. 보컬학원에서 노래를 체계적으로 배우다 보니 가수라는 꿈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었습니다.
최근 뮤지컬 ‘모차르트!ʼ에서 배우로 주목받고 있던데,맡은 역할을 좀 소개해 주세요. 모차르트의 부인 콘스탄체 역을 맡았습니다. 콘스탄체 베버 캐릭터는 모차르트에게 영감을 주는 아내가 되어야 한다는 압박감의 무게 때문에 고통받는 인물입니다. 앞으로 콘스탄체 베버 연기를 통해 자유분방하고 매력적인 퍼포먼스와 비주얼을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아이돌에서 트로트 가수로, 또 뮤지컬 배우로 활약중인데 도전하고 싶은 다른 장르가 있나요? 제가 평소에 팝송을 자주 듣는 편인데 R&B 장르를 굉장히 좋아해서 꼭 도전해보고 싶어요. 트로트, 발라드, R&B까지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이 응원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응원을 아끼지 않는 김포 시민들께 한 말씀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김포시민 여러분! 저는 현재 50만에서 70만으로 달려가고 있는 ‘통하는 70도시 우리 김포’를 위해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홍보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도 저우림의 ‘열일 홍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 자주 소통하도록 해요!
이 기사 좋아요 11
<저작권자 ⓒ 김포마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미래로 통하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