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이 김포국제조각공원에서 2023년 5월부터 7월까지 격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피크닉 콘서트 '김포국제조각공원에서 점심을 쏩니다!'를 엽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본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조각작품 감상은 물론 수준 높은 공연과 무료 점심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오전 11시. 우리 가족은 조각공원 내 행사장에 도착했습니다. 숲속 공터에 마련된 피크닉 장소를 보자마자 육성으로 “와”하고 감탄이 터져나왔습니다. 커다란 나무들이 둘러싼 초록 잔디밭에 하얀 파라솔과 테이블이라니. 정말 아름다웠어요.
사회자의 간단한 인사말을 시작으로 참가자들은 공원 곳곳에 설치된 조각작품을 만나러 떠났습니다. 김포 국제조각공원 방문은 처음이었는데, 조각'공원'이라기보다는 조각‘산’이라고 해야 하지 않나 싶었어요. 행사 안내문에 적힌 ‘트레킹’이란 단어를 대충 흘리지 말았어야 했는데…. '트레킹: 심신 수련을 위해 산이나 계곡 따위를 다니는 도보여행(고려대 한국어대사전)'. 여러분은 꼭 등산에 맞는 옷차림을 하고 가세요. 어쩐지 다들 바지를 입고 있더라니. 아이에게 원피스를 입힌 걸 조금 후회했습니다. 가파른 산은 아니라 다닐만 했지만 구두를 신겼다면 얼마나 더 징징댔을까. 다시 생각해도 아찔하네요.
공원을 작게 한 바퀴 돌고 다시 돌아온 행사장에는 정말로 맛있는 도시락이 참가자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1회 때는 샌드위치였다는데 한국 사람은 역시 밥이라며 2회에는 도시락으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이 변화, 찬성합니다. 장기동 A업체에서 만든, 보기만 해도 든든할만큼 푸짐한 도시락이었습니다.
_ 행사일자
1회 5월 20일 2회 6월 3일 3회 6월 17일 4회 7월 1일 5회 7월 15일
모집대상 2인 이상 5인 이하 가족 단위 김포시민 누구나
참가비 무료
정원 선착순 80명
기타 피크닉 도시락 제공
예약방법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
문의 031-984-5167
접수 일정 김포문화재단에서 추후 안내
이 기사 좋아요 1
<저작권자 ⓒ 김포마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