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는 개인이나 단체가 월드 와이드 웹에서 볼 수 있게 만든 하이퍼텍스 트로 개인의 관심사나 단체의 업무, 홍보 등의 내용을 다양하게 제공해 상대에 알리는 역할을 한다. 글 양미희 시민기자
통합예약 시스템 도입으로 대시민 활용 기능 확대 김포시는 금빛수로 수상레저시설을 비롯한 견학과 체험 등에 대한 통합예약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시는이용자가 사용환경에 제약받는 점을 보완해 PC, 모바일 등에서 신청·결제 그리고 취소 등을 할 수 있도록 사용환경에 제약을 풀었다.
눈에 잘 띄는 ‘열린시장실’ 김포시는 민선8기에 들어 시민과의 소통에 방점을 찍고 ‘열린시장실’ 등을 통해 시민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 바탕색을 녹색으로 처리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시인성을 높였다.
도시안전정보센터 홈페이지 신설,시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서비스 기대 교통정보 및 시 전역의 CCTV를 365일 24시간 관제하여 사전에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 시민편의 및 개인정보보호 등 안전에 기여하는 도시안전정보센터의 홈페이지가 신설됐다. 홈페이지에서는 CCTV 안전체험 견학프로그램 운영, 안전교육도 신청할 수 있다.
SNS를 활용한 ‘미디어 in 김포’ 유튜브 채널인 ‘포포인김포’ 김포시의 다양한 볼·먹·놀거리 등을 소개하는 ‘포포인김포’는 구독자 수가 1만 명을 육박할 정도로 요즘 핫한 미디어다.
‘행복김포’를 앞세운 김포시청 블로그 매일 매일 설렘이 가득한 행복김포를 알리고 있다. 특히 ‘즐거운 김포(JOY-FULL)’는 행복한 김포의 주인공인 시민이 참여한 시민전용 코너로 같은 장소, 다른 느낌의 김포 구석구석을 소개한다.
살뜰한 친구 ‘카카오톡 채널’ 간편하게 김포소식을 받아 볼 수 있는 김포시에서 운영하는 공식 채널로 유용할 정보를 빠짐없이 알려주는 살뜰한 친구다.
소식통 ‘김포마루’ 시정뉴스부터 지역의 행사 및 문화 정보, 일자리, 건강, 역사 등 다 양한 소식들을 담아 한 달에 한 번, 매월 초 발간되는 시정소식지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김포마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많이 본 기사
미래로 통하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