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8대 김포시의회 의원을 소개합니다

김포마루 | 기사입력 2022/07/02 [01:24]

제8대 김포시의회 의원을 소개합니다

김포마루 | 입력 : 2022/07/02 [01:24]

 

 

제8대 김포시의회 출범 앞두고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의회사무국 업무보고와 지방의회 관련 특강 마련, 차질 없는 의정 운영 준비

김포시의회가 제8대 시의회 출범을 앞두고 의회 운비영을 설명하는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을 김포시청소년재단 세미나실에서 6월 15일 개최했다.

먼저 서로 간의 인사 및 소개 시간을 가지며 분위기를 녹인 당선인들은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의회 기본현황과 향후 의회 운영과 관련된 설명을 청취한뒤, 사무국 소속 각 팀장으로부터 의정, 의사, 홍보분야별 업무보고와 함께 당선인이 의정 활동을 하며 알아야 할 사항과 지원사항 등을 안내받았다.

이후 이어진 특강에서는 한국지방정부연구원의 김회창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지방의회 운영 길잡이’를 주제로 ▲지방의회 구성 ▲의원의 신분 관련 사항 ▲의정 활동 ▲지방의회의 권한과 집행기관과의 관계 ▲지방자치법령 해설 등 상세한 강의를 청취했다.

오리엔테이션과 특강을 마친 당선인들은 “앞으로의 의정 활동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준 의회사무국에 감사한다”며 “김포시민을 위한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7월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된 제8대 김포시의회는 가선거구 ▲권민찬(국민의힘, 이하 국힘)▲김계순(더불어민주당, 이하 더민주/재선)▲오강현(더민주/재선), 나선거구 ▲김기남(더민주)▲김종혁(국힘/3선)▲황성석(국힘), 다선거구 ▲배강민(더민주/재선)▲유매희(더민주)▲한종우(국힘/재선), 라선거구 ▲김인수(국힘/3선)▲유영숙(국힘/재선)▲장윤순(더민주) 12명의 지역구 의원과 함께 비례대표▲김현주(국힘), ▲정영혜(더민주) 당선인 2명을 합쳐 총 14명으로 구성된다.

한편 원구성과 관련해서는 양당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제217회 임시회를 소집해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선출, 의원별 소속 상임위원회를 결정할 예정이다.

 

의정활동 지원 위해 정책지원관 등 공개 채용 나서

인사위원회 열고 정책지원관 3명, 속기전문요원 2명 채용 결정

 

김포시의회(이하 시의회)가 의정활동을 도울 정책지원관과 속기전문요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시의회는 6월 21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정책지원관3명과 속기 전문요원 2명을 채용하기로 결정하고, 6월 27일 공고했다.

정책지원관은 일반임기제공무원(주 40시간 전임제) 7급 상당이며, 속기 전문요원은 마급 임기제(주35시간)로 채용할 예정이다.

올해 초 새 지방자치법 전면 시행에 따라 시의회 의정활동 전문성과 정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정책지원관은 조례 제정·개폐, 예산·결산 심의등 의회 의결사항에 대한 활동과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채용 자격은 정책지원관의 경우 학사학위 취득 후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거나 3년 이상의 관련 분야 실무경력 혹은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서 2년 이상 관련 분야에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또한 속기 전문요원의 경우 1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 실무경력이 있으며 속기 2급 이상 자격증소지자다.

접수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이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7월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시의회는 의원 정수의 2분의 1 범위까지 정책지원관을 둘 수 있다는 규정에 따라 내년 초 임용을 목표로 4명을 추가 선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