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마산도서관 개관 맞춰 운영 실태 점검:김포마루
광고
로고

마산도서관 개관 맞춰 운영 실태 점검

김포마루 | 기사입력 2021/10/31 [05:22]

마산도서관 개관 맞춰 운영 실태 점검

김포마루 | 입력 : 2021/10/31 [05:22]

마산도서관 개관 맞춰 운영 실태 점검

“문화예술 콘텐츠 꾸준히 기획, 이용 인원 증가 대비해야”

 김포시의회가 9월 30일 개관한 마산도서관을 찾아 시설 및 운영실태를 점검했다.

시의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수하기 위해 이날부터 10월 1일까지 양일간 시간대를 나눠 도서관을 방문했다.

도서관을 찾은 의원들은 먼저 보존서고, 종합자료실, 유아자료실, 문화교실, 북카페 등 주요시설을 살펴보고 운영시간과 자료 비치 현황, 프로그램 운영계획 등을 청취했다.

현장 확인은 마친 의원들은 “마산도서관은 여행을 테마로 하는 도서관인 만큼 여행에 관한 다양한 도서와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한다”며 “특히 여행을 주제로 한 문화예술 공연도 꾸준히 기획해 시민들에게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원들은 또한 “추후 이용 인원을 증가를 대비해 현재의 독서공간을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방안이 필요해 보인다”며 “영유아와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놀이학습을 할 수 있는 도서관, 젊은 세대 비율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하는 도서관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여행을 특화주제로 개관한 마산도서관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3,408㎡ 규모로 건립됐다. 도서 4만 8천권, 연속간행물 99종을 갖추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독서·문화·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개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평일에는 오후 10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5시까지다.

이 기사 좋아요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댓글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