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공영주차장 확충,
김포시 인구는 7월 말 기준 48만 4,481명이며 차량 등록 수는 23만 6,023대다.
‘행복나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행정복지센터나 인근 시설 이용하세요
행복나눔 공영주차장 행복나눔 공영주차장은 민간이나 LH 등 유휴 부지를 무상 임대차계약 체결해 사용하는 임시 공영주차장으로 24시간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이다. 시민들은 행정복지센터나 인근 시설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다.
행복나눔 공영주차장 위치
한강신도시 장기동 라베니체, 운양역 환승 편하게 이용하세요
장기5 공영주차장 장기동 라베니체에 ‘장기5 공영주차장(장기동 2081)’이 7월부터 운영 중이다. 지상 3층 4단 자주식으로 주차규모는 104면이며 태장로입구사거리에 있다. 이용시간은 평일과 토요일은 9시~24시, 일요일과 공휴일은 0시~24시이다.
운양환승센터 운양역은 김포골드라인 환승주차장이 부족해 불편했다. 지하 2층, 지상 5층 환승센터 2개동 424면 대규모 주차장인 ‘운양환승센터’가 조만간 들어서면, 김포골드라인과 광역버스 환승이 편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변 상가 이용도 한결 편리해져 코로나로 힘든 소상공인 매출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상가와 도심지 이용이 편리해집니다
고촌 노을공영주차장 최근까지 원도심은 공공기관, 대규모 주택과 상가가 밀집해 주차장 이용이 더 불편했던 실정이었다. 대로변과 이면도로 주차난, 도심지 주차문제로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한 지역이다. 특히 행정타운과 신곡택지 개발 및 인구 급증으로 주차장 확충이 시급했던 고촌에 ‘고촌 노을공영주차장(신곡리 1107)’이 6월에 준공됐다. 신곡노을공원 안에 있고 지상 5층 6단 규모 자주식이며 165대를 주차할 수 있어 행정타운과 인근 상가, 고촌도서관 이용이 편리해졌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김포마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많이 본 기사
일상을 바꾸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