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도서관>에서는 오는 9월 ‘대한민국 독서대전’ 김포 개최를 앞두고 김포시 도서관들의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특징을 차례대로 살펴본다. 네 번째 주인공은 2,000여 권의 여행 관련 특화 도서를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다양한 문화 강좌와 체험 행사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여행 특화, 마산도서관이다. 정리. 편집실
책·문화·즐길 거리가 한가득 낮과 밤, 언제 찾아도 좋으리~ 지난 2021년에 개관한 마산도서관은 총면적 3,408m2,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유아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 동아리실, 문화교실, 다목적실, 북카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포시 내에서도 이용자가 많기로 유명한 마산도서관에는 자연스럽게 따라붙는 수식어가 몇 가지 있다.
대표적인 수식어는 ‘방구석 여행지’이다. 여행 특화도 서관답게 2,000여 권의 여행 전문 도서를 보유하고 있어 앉아서 편하게 국내부터 해외까지 원하는 곳으로 방구석 여행을 떠날 수 있기 때문이다. 책을 찾아다닐 필요도 없다. 이곳에서는 이용자들이 쉽게 여행 관련 도서를 접할 수 있도록 종합자료실 중앙에 여행 자료 코너를 별도로 운영 중이다. 또 여행을 주제로 한 체험 행사와 강연은 물론 이용자들이 직접 여행지나 여행 도서 등을 추천하는 특별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다. 마산도서관은 ‘뷰 맛집’으로도 통한다. 특히 도서관 2, 3층에서 바라보는 마리미 공원의 야간 경관은 가히 매력적이다. 또 ‘밤의 도서관’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야간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예정 마산도서관에서 문화 여행을 떠나요! 마산도서관에서는 하반기에도 ‘여행’, ‘부모’, ‘가족’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먼저 김포시의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발맞춰 어린이들의 정 서 함양과 예술 감수성 증진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진행 중인 ‘찾아가는 어린이 예술 도슨트’, ‘어린이 여행 예술 도슨트’ 프로그램을 이달에도 계속 운영한다.
LIBRARY INFORMATION 이용 (어린이자료실) 09:00~18:00, (종합자료실) 09:00~22:00 ※ 주말에는 전체 09:00~17:00 ※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휴관 위치 김포시 김포한강7로 22번길 174-6 문의 031-5186-4890
주 양육자의 올바른 역할과 가족 간의 소통 방법 등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연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하브루타 독서법 활용 교육은 ‘하브루타 부모교육(특강)’, ‘가족과 함께하는 그림책 질문 놀이 캠프’, ‘그림책 하브루타 자격증 과정’ 등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찾아올 예정이다. 아울러 마산도서관에서는 이례적으로 군 소음 피해지역 지원사업 관련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이미 군 소음 피해지역 주민과 강원도 원주에 있는 뮤지엄산을 탐방했으며, 하반기에는 월곶면 주민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직 끝나지 않은 여름, 더위에 바깥 활동이 꺼려진다면 여행을 단순히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것이 아니라 활발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곳, 인문학을 가까이 할 기회가 많은 곳,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거리가 가득한 마산 도서관으로 북캉스를 떠나보자.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김포마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많이 본 기사
일상을 바꾸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