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어! 어디서 봤더라? 스크린 속 그곳, 김포의 재발견

김포마루 | 기사입력 2024/10/02 [10:57]

어! 어디서 봤더라? 스크린 속 그곳, 김포의 재발견

김포마루 | 입력 : 2024/10/02 [10:57]

 

영화 <범죄도시3> 

수상레저의 성지 ‘김포아라마리나’

괴물형사 마석도가 김포에 나타났다. 영화 <범죄도시3> 이야기다. 무시무시한 강력범도 마석도의 핵주먹 앞에서는 꼬리를 감춘다. 설령 강력하게 저항한다 해도 무용지물이다. 시원시원한 액션에 관객들의 답답했던 가슴마저 뻥 뚫리는 기분이다.

<범죄도시3>는 마석도 형사가 국제 마약범을 추격·소통하는 내용이다. 김포아라마리나에서 야쿠자 한국지부 보스의 사무실과 요트 장면이 촬영됐다.

김포아라마리나는 수도권 최고의 공공 마리나로 요트나 레저용 보트 등을 정박하는 항구시설이다. 파란 하늘과 바다, 그리고 화이트톤의 요트가 특유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러니 ‘SNS감성샷’을 찍기에도 제격이다. 무엇보다 갑문을 이용하면 해양과 내수면 모두를 아우른다는 것이 이곳만의 특징이다.

아라뱃길을 따라 수상레저를 즐길 수도 있다. 카약, 수상자전거, 모터보트, 세일요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근 아라김포여객터미널에서 아라뱃길 유람선을 즐겨도 좋다.

문의 : 아라마리나 ☎ 1688-7841

주소 :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 270번길 73

 

 

 

 

드라마 <마인> 

고풍스러운 건축미가 매력적인 ‘김포성당’

tvN 드라마 <마인>은 독특한 구성으로 많은 여성 시청자의 공감을 얻었다. 드라마 속에서 눈길을 끌던 고풍스러운 성당은 다름 아닌 김포성당이다.

이 성당은 1952년 김피득 신부가 현재의 장소에 터를 마련했지만, 건강 약화로 착공하지 못하다가 3년이 지난 1955년에야 비로소 건축을 시작했다. 당시 한국전쟁 직후인 탓에 자재 수급이 어려워지자, 신도들이 손발을 걷어붙였다.

또한 이런 안타까운 모습을 지켜보던 해병대가 중장비를 지원해 줌으로써 1956년에 완공할 수 있었다. 김포성당은 화강석의 구조적 기법을 잘 간직하고 있어 건축학적으로도 그 가치가 매우 높아 2013년 국가등록문화재 제542호로 등록됐다. 뾰족한 아치 창호와 우뚝 솟은 종탑, 아름다운 빛을 발하는 스테인드글라스가 이 성당의 매력이다. 성당을 에두른 ‘십자가의 길’ 또한 유유자적 산책을 즐길 수 있어 놓쳐선 안 될 포인트다.

문의 : 김포성당 ☎ 031-983-8811

주소 : 김포시 북변로 29-12

 

 

드라마 <킹더랜드>·<구미호뎐1938> 

김포의 베네치아는 여기 ‘라베니체’

김포시 대표 야경 맛집 라베니체는 우리나라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특별한 풍경을 자랑한다. 라베니체가 위치한 한강중앙공원은 김포한강신도시가 개발되면서 함께 조성됐다.

그중 라베니체는 금빛 수로를 따라 수변 산책길 1.7km가 이어진다. 산책로는 수로를 사이에 두고 남북으로 나눠 이국적인 모습이 펼쳐지는데, 이탈리아의 ‘물의 도시, 베네치아’를 빼닮았다. 실제로 라베니체의 콘셉트와 이름은 물론이고 수로를 연결한 다리 등 많은 부분을 베네치아에서 따왔다. 특히 아치형으로 설계된 다리는 리알토 다리를 모티브 했다. 

라베니체의 진면목은 땅거미가 질 무렵 드러난다. 금빛수로 위로 초승달을 닮은 보트가 형형색색 불을 밝힌 채 유람하는데 그 모습이 매우 낭만적이다. 이것 또한 베네치아의 곤돌라에서 영감을 얻었다.

이 낭만적인 풍경은 드라마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다. JTBC 드라마 <킹더랜드>와 tvN 드라마 <구미호뎐1938>이 그것이다. 드라마 속 연인들은 라베니체에서 데이트의 정석을 보여준다. 깊어지는 가을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커피 한 잔을 즐기며 낭만의 주인공이 되어보자. 

문의 : 라베니체 금빛수로 보트하우스 ☎ 070-4242-0340

주소 : 김포시 초당로 54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평화와 화합의 상징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하성면에 있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한반도에서 유일한 남·북공동이용수역(Free-zone)에 자리해 평화와 화합을 상징하는 곳이다. 공원은 평화생태전시관, 생태탐방로, 조강전망대로 나뉜다. 

그중 조강전망대에 서면 불과 1.4km 앞에 펼쳐진 북한 개풍군의 모습이 손에 잡힐 듯 아득하다. 특히 망원경을 통해 북한 주민의 생활상과 선전용 위장 마을 등을 볼 수 있어 분단의 현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고막리로 들어서면 아담한 전원카페 ‘플로체’가 나온다. 고막저수지를 품에 안은 그림 같은 이 카페는 멋진 풍경 덕분에 방송에도 여러 차례 등장했다. KBS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와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대표적이다. 드넓은 잔디마당, 고즈넉한 저수지, 레트로한 인테리어가 이 카페의 매력이다. 디저트와 커피를 즐긴 후 저수지 산책에 나서보길 추천한다.

문의 : 애기봉평화생태공원 ☎ 031-989-7492

주소 : 김포시 하성면 가금리 193-7

 

이 기사 좋아요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댓글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