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반영된 사업은 조속 추진, 미진한 사업은 개선”

김포마루 | 기사입력 2021/07/06 [00:39]

“반영된 사업은 조속 추진, 미진한 사업은 개선”

김포마루 | 입력 : 2021/07/06 [00:39]

 

 

김포시는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된 사업은 신속하게 추진하고 미진한 사업은 개선해 나아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지난 두 달간 광역교통 개선을 요구하며 25만 명이 넘는 서명과 촛불행사 등 자발적이고 민주적인 운동을 전개해 주셨습니다. 이런 간절한 여망과 고통의 목소리가 각계에 전달되었고 수도권 서부지역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이 절실함을 다수의 국민이 공감하였습니다.

 

선출직 공직자들도 관련 지자체와의 연대는 물론 각계각층의 기관 관계자에게 김포의 심각한 교통문제와 불평등, 불균형에 대해 알리고 광역철도의 필요성을 호소하고 설득해 왔습니다.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선은 인천, 김포, 고양시를 아우르는 수도권 서부지역 남북의 교통개선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걸포북변역에서 킨텍스역을 통해 GTX-A로 환승해 서울 등 수도권 주요 거점지역으로 이동시간이 단축되도록 관련 지자체와 긴밀히 협의하고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겠습니다.용산까지 환승 없이 직결 추진되는 서부권 광역급행철도는 여의도, 용산 등 서울의 중심지역으로 보다 빠르게 철도 서비스를 누리도록 사업 기간 단축을 위해 매진하겠습니다. 추가 검토사업으로 반영된 서울5호선 연장은 반드시 최종 반영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포의 100년 미래를 위해서는 격자형 광역교통망 완성이 중요합니다. 시민여러분들이 당연히 누려야 할 교통 서비스가 실현될 때까지 김포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서부권 광역급행철도는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부천~잠실 간 서울남부급행철도 계획과 연계해 수도권 동·서를 잇는 광역급행철도 노선이 구축될 수 있도록 서울시, 국토부 등과의 협의도 계속 이어나가겠습니다.

 

서울5호선은 서울, 인천 등 관련 지자체와 긴밀히 협의하고 경기도에 승인 신청한 ‘2035 도시기본계획’에 담긴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계획과 병행해 실현하겠습니다. 광역 교통체계의 완성을 위해 정부에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또 개선해 나아가겠습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댓글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