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달릴 때가 제일 행복해!
김포러닝크루 포미런

김포마루 | 기사입력 2024/04/29 [21:18]

달릴 때가 제일 행복해!
김포러닝크루 포미런

김포마루 | 입력 : 2024/04/29 [21:18]

 

 

Q. ‘포미런’을 소개해주세요.

포미런은 2020년 3월 코로나로 인해 실내 운동이 제한되었을 때 만들어진 러닝크루입니다. 달리기라는 운동을 제대로 알려주고 싶은 마음과 모두가 즐겁게 달릴 수 있는 모임을 만들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가입 조건이나 운영 방식에 대해 알려주세요.

특별한 가입 조건 없이 누구나 달릴 수 있고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창에 ‘포미런’을 검색해주세요! 저희 포미런은 매주 수요일마다 함께 달리는 ‘정기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때에 따라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정기런과 정회원만 참여할 수 있는 ‘런포미런’으로 구분하고 있으니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이밖에 런포미와 운영진들이 주관하는 ‘썬더런’을 통해 풋살, 등산, 클라이밍등 다양한 운동도 즐기고 있습니다.

 

Q. 김포러닝크루 ‘포미런’만의 차별점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저희 포미런의 차별점은 크게 세 가지로 설명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째, 육상선수 경력과 러닝&트레이닝 코치를 하고 있는 크루장과 육상선수 및 운동선수, 그리고 운동을 사랑하는 사람들로 운영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연령과 신체조건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크루입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저희 정기런의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웃음), 타 크루와는 다르게 러닝 후 현 트레이너신 크루장님의 지도하에 진행하는 보강운동이 있습니다.

 

Q. 크루원이 상당히 많은데, 어떤 매력이 있는 걸까요?

포미런은 ‘For Me Run, 나를 위해 달려라’라는 슬로건이 있습니다. 많은 포미러너가 이 슬로건을 마음속에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우나 추우나 ‘나를 위한 운동’을 위해 달린 그 꾸준함 덕분에 함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포미러너들 간의 단체운동으로 맺어진 우정 또한 한몫했다고 생각합니다.

 

Q. 4월 14일 개최된 제12회 김포한강마라톤에도 참여해주셨는데요. 김포한강마라톤대회만의 특별한 매력이 있다면 무엇이라 고 말할 수 있을까요?

김포한강마라톤은 김포의 큰 축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김포평야라는 지리적 특성으로 처음 마라톤에 참가하는 사람과 가족들 모두 부담 없이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김포시는 김포한강마라톤 뿐만 아니라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도 참여하는 등 생활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스포츠 분야 성장에 힘쓰고 있는 김포시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스포츠 분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김포시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앞으로도 김포시가 스포츠 문화의 확산과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믿고, 그 노력에 우리 모두가 함께 응원하고 지원 하고자 합니다.

 

Q. 달리기에 관심이 있지만 막상 대회에 참여하기 어려워하는 시민들에게 응원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러닝화가 없다면 일반 운동화도 좋습니다. 먼저 집 앞에서부터 한 발짝내딛는 것부터 도전하세요. 한 발 한 발 뛰다 보면 어느 순간 여러분도 러너가 되실 겁니다. 망설이지 말고 나가세요! 혼자 뛰기가 망설여진다면 러닝 모임에 들어오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저희 포미런은 언제나 새로운 러너를 환영합니다.

 

Q. 앞으로 김포러닝크루 ‘포미런’의 목표나 활동 계획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포미런은 항상 그랬듯이 꾸준히 달리고 건강하게 취미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는 초여름엔 항상 김포 근처에서만 모여서 달리던 크루원들과 지방 대회로 나들이 겸 MT를 다녀올 생각입니다. 또 연말에는 봉사활동과 연말파티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댓글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