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감성으로 물든 일러스트레이션전북유럽 작가들의 소박한 이야기를 담은 일러스트레이션.
김포 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 전시를 진행해서 관람하러 갔습니다.
이번 전시는 북유럽 작가들의 소박한 일상을 담은 따뜻한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듯 합니다. 변화하는 자연 과 함께 공존하며 사는 숲속의 이야기부터 가족의 사랑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이야기까지 ..느리게 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들의 행복한 삶을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전시입니다.
[숲길을 걸으며] 展 은 핀란드,덴마크,스위덴의 그림책 작가 네명의 생동감 넘치는 원화, 드지털 프린트,나무부조페인팅 작품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작가들의 얼굴이 담긴 사진과 필모그래피 그리고 네 명의 작가의 인터뷰와 일상의 기록이 담긴 영상이 재생되고 있어 전시 내용이 알차게 가득 메워진 거 같습니다.
전시공간의 톤 앤매너는 그야말로 북유럽의 한마을 같기도 하고 북유럽의 유명한 오로라의 경험을 느낄수 있도록 꾸며 놓은 것이 인상적입니다. 전시 공간 중간에 비치된 집 부조는 입체적인 레이아웃을 , 소품들은 전시기획 구성에 좋은 시너지 역할이 된 거 같습니다.
그림책 작가들의 전시답게 작품 속 삽화가 담긴 그림책까지 비치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작가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전시 관람하면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을거 같은데요, 여기서 재밌는 전시 꿀팁~~!! 먼저 작품을 보면서 상상하며 이야기 전개를 해본 뒤 그림책을 통해 이야기를 알아가는 것도 재밌게 관람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작가의 숨은 의도도 발견하고, 극의 전개에서 그림에선 어떻게 표현되고 달라졌는지 파악하면서 관람한다면 지루하지 않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관람이 끝난 후엔 일러스트레이션 컬러링 체험을 해 볼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나만의 멋진 작품을 그려볼 수 있을 거 같네요.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전은 2023. 4 ,27 ~2023 .6. 4 까지 입니다. 일요일은 작품 도슨트까지 들을 수 있다고 하니 휴일 가족 나들이를 북유럽으로 떠나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이 기사 좋아요 3
<저작권자 ⓒ 김포마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