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이것만 있으면 나도 그림책 작가!

장기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한얼 작가 그림책 수업 성료

이청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3:46]

이것만 있으면 나도 그림책 작가!

장기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한얼 작가 그림책 수업 성료

이청 시민기자 | 입력 : 2024/07/24 [13:46]

▲ 강연 중인 한얼 작가  © 이청

 

김포시 장기도서관이 7월 22일(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관내 문화교실2 강의실에서 성인 스무 명을 대상으로 ‘한얼 작가와 그림책 톺아보기’ 수업을 진행했다. 한얼 작가는 2023년, 2024년 북스타트 선정 도서를 지은 그림책 작가다. 대표작으로 ‘이불에 폭!’, ‘도도도 도착!’, ‘분홍팬티 싫어!’가 있다.

강연에서 한얼 작가는 그림책의 정의에서부터 대략적인 작업 방법까지 그림책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자신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했다. 하늘이 뚫린 것처럼 쏟아지는 빗줄기를 뚫고 모인 수강생들은 작가의 말 한 마디라도 놓칠 새라 눈을 빛내며 강연에 집중했다.

 

 

▲ 한얼 작가 강연 중  © 이청

 

이야기를 짓는 게 좋아 그림책 작가를 꿈꾸기 시작했다는 한얼 작가는 “그림 실력보다 아이디어가 더 중요한 것 같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에 일상 속에서 얻는 아이디어를 그때그때 기록하여 발전시키기를 추천했다.

강연 후반부는 수강생들의 짧은 그림책 만들기로 꾸려졌다. 표지를 포함하여 8장의 짧은 그림책 만들기를 통해 수강생들은 그림책 창작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

 

 

▲ 수강생들이 직접 만들어 본 짧은 그림책  © 이청

 

한편 7월 29일(월) 오후 2시~4시에는 초등학교 4~6학년 스무 명을 대상으로 한 2차 시 수업이 열린다. 이번 1차 시 강연과 같은 곳에서 같은 강연자가 나서지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수업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관심이 집중된다.

김포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기도서관 홈페이지나 장기도서관 1층 통합 데스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댓글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