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진심과 소통으로 성장한 첨단 기업! 세진테크

김포마루 | 기사입력 2024/02/29 [23:27]

진심과 소통으로 성장한 첨단 기업! 세진테크

김포마루 | 입력 : 2024/02/29 [23:27]

 

# 벤처기업 인증 , ISO9001 인증 , ISO14001 인증 획득

# 2016년 한국을 빛낸사람들 대상(기업경제부문 / 국가경제발전공로대상)

# 2023년 김포시 중소기업 대상

# 2023년 여성기업분야 우수기업

 

김포시 중소기업대상

28년간 지속되어온 김포시 대표 시상으로, 김포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중소기업에 시상하는 공로상이다. 중소기업대상은 5개 분야(창업, 여성기업, 해외시장개척, 생산성 및 기술혁신, 노사화합 및 고용창출)의 우수기업에

시상하며, 28회에는 지용엔지니어링, 세진테크, 다산, 더존시스템, 용진기업, 성우플러스, 선우시스가 선정되었다.

 

진심과 소통으로 극복해온 위기

10년 이상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위기가 닥쳐올 때도 있다. 그럴 때마다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최윤희 대표는 ‘진심’과 ‘소통’을 꼽았다.

“10년 이상 기업을 이끌어올 수 있었던 것은 진심을 다하는 자세와 소통인것 같습니다. 고객을 대하는 진심, 품질에 대한 진심, 임직원을 대하는 진심.그 진심을 알아준 고객분들과 임직원 덕분에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소통입니다. 저는 회사를 경영하면서 임직원들에게 회사의 상황이나 비전 등을 공유하고 고충을 귀담아들으면서 믿음과 신뢰의 관계를 형성해왔습니다. 그러한 소통이 위기 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했던 것 같아요.”

이러한 진심이 통했던 걸까? 세진테크는 지난해 12월 김포시가 주관한 ‘제28회 중소기업대상’에서 여성기업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는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함으로써 양성평등의 기업문화 조성에 기여해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도 직원들에 대한 진심과 소통 덕분이었다.

“저희는 4대 보험과 퇴직금, 유급휴가제도, 육아휴직, 육아기 단축근로 등 법정 복리후생은 물론이고 생일자 선물, 근속자 포상, 기념일 선물, 단축근로,경조사 지원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근로 여건 개선에 힘쓰고자 하며, 특히 자녀양육수당 지급, 학자금 지원, 사내 보육시설 운영 등 임직원 자녀의 양육을 지원할 수 있는 복리후생 제도들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성장하다

최근 전자제품의 신제품 개발 속도가 빨라지면서 대규모 설비투자의 리스크를 줄이고, 비용 절감을 위해 SMT* 등의 부품을 위탁생산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SMT 업체들은 소량 생산을 지양하고 시제품 생산및 양산에 대응할 역량이 없어 중소규모의 전자제품 기업들은 신제품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세진테크는 다품종 소량 생산은 물론, EMS 사업을 통한 시제품 생산 및 양산제품 생산까지의 모든 과정에 빠르게 대응이 가능해 신제품 생산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실제로 현재 세진테크와 거래하고 있는 고객사는 최근 3년간 사업이 크게 성장했다고 한다.

세진테크가 생산하고 있는 지능형 AI 영상인식 CCTV는 인공지능 기반의 영상분석기술을 탑재한 지능형 관제 시스템으로 CCTV가 포착한 장면을 AI가실시간으로 분석해 위급 상황을 탐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한 예로 수위(홍수)감지 CCTV, 열(화재)감지 CCTV 등이 있으며, 그밖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키오스크를 활용한 스마트게시판(옥외광고등) 및 고시공고시스템(구청, 행정복지센터 등의 디지털 안내시스템)의 경우에는 서울 및 경기도 지자체에 지속적으로 납품하고 있다.

 

 

도약과 전환을 목표로

김포시 양촌읍에 위치한 세진테크는 2011년 2월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13주년을 맞이했다. 대표이사인 최윤희 대표는 과거 CCTV 제조업체의 생산 본부장으로 근무하다가 창업을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제가 세진테크를 설립하기 이전에 CCTV 제조업체의 생산 본부장으로 있으면서, 거래업체로부터 공급받는 SMT 제품의 품질(불량) 문제와 높은 공급 단가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던 차에 내가 직접 적정한 단가의 좋은 품질을 보유한 SMT 제품을 생산해 보고자 세진테크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새롭게 설립하는 회사의 위치를 김포시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그는 지리적 여건과 토지 비용을 꼽았다. 설립 당시 적은 자본금을 가지고 법인을 설립해야 했기에 수많은 지역을 둘려보며 고민하다가 서울과 가깝고 향후 개발 가능성이 크면서도 당시 다른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토지 비용의 김포시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SMT 전문업체로 사업을 시작한 세진테크는 2014년 EMS(ElectronicsManufacturing Service) 사업을 추가하여 CCTV 및 치과용 의료기기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왔다. 또 2022년에는 EMS 사업을 통해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CCTV 자체 개발 및 키오스크 제품 개발 등을 통해 관공서 SI(SystemIntegrator) 사업을 새롭게 시작해 유의미한 실적을 만들어가고 있다.

2024년 세진테크의 목표는 도약과 전환이다. 기존의 SMT 및 EMS 사업은 한단계 더 도약시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의 전환을 통해 디지털 및 AI 시대에 맞는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자 한다. 앞으로도 진심과 소통을 바탕으로 성장의 미래를 그려나갈 세진테크를 응원해본다


*SMT(Surface Mounter Technology) : 표면 실장 기술 표면 실장형 부품을 PWB 표면에 장착하고 납땜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댓글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