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어떤 카드가 나에게 딱일까?
기후동행카드 vs The 경기패스

김포마루 | 기사입력 2024/05/31 [15:54]

어떤 카드가 나에게 딱일까?
기후동행카드 vs The 경기패스

김포마루 | 입력 : 2024/05/31 [15:54]

김포시민은 기후동행카드와 The 경기패스로 대중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료 혜택이 담긴 두 카드 가운데 어떤 것이 더 유리한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때다.

 

 

무제한 정기권 ‘기후동행카드’ 이용자라면 주목!

서울동행버스(서울02번)의 퇴근시간대 확대 운행

 

출근시간대 서울동행버스(서울02번) 수도권 최초 운행에 이어 6월 10일부터 ‘퇴근시간’에도 서울02번 버스가 운행을 실시한다. 출근 운행과 역방향으로 3대(3회)가 평일 퇴근시간(18:20~19:00) 김포공항역 기준 배차간격 20분으로 운행된다. 이용객 혼란방지를 위해 노선번호는 ‘서울02출근’과 ‘서울02퇴근’으로 분리된다. 기후동행카드로 이용 가능한 서울동행버스(서울02번)를 월 약 6천 명의 시민이 출근 시 이용해왔기에 퇴근시간 운영 확대로 기후동행카드의 서비스 편의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후동행카드는 월 1회 요금을 충전하면 30일 동안 ‘무제한 이용가능한 정기권’ 이다. 서울 시내·마을버스, 서울동행버스, 김포골드라인, 서울 내 지하철에서 사용 할 수 있으며 일정 요금을 추가하면 따릉이도 이용가능하다. 따라서 서울로 매일 출퇴근하거나 서울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하차 후 지하철 화장실 재이용, 같은 버스로 환승, 지하철 출구를 잘못 나와서 다시 교통 카드를 찍어야 하는 경우에도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아 편리하다.

 

The 경기패스는 적립급(환금) 카드다. K-패스 신청자 중 주민등록 거주지가 경기도인 사람이 이용하는 The 경기패스는 기존 교통비 사용금액에서 환급되는 방식으로 전국 17개 시도, 189개 시군구에서 이용 가능하다. GTX 및 광역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The 경기패스 사용이 더 합리적이다.

 

대중교통카드 비교

 

 

 기후동행카드

❶ 대중교통비 월 77,500원 이상 소비하는 시민

❷ 김포-서울 출퇴근 및 서울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시민

 

The 경기패스

❶ 대중교통비 월 77,500원이하 소비하는 시민

❷ GTX 및 광역버스 출퇴근 및 자주 이용하는 시민

 


 

 

시민들의 한마디!

 

정수현(김포 장기동)

저는 쉬는 날이면 주로 뚝섬한강공원에 가서 여유를 즐깁니다. 이번 주말에는 기후동행카드로 지하철을 타고 한강공원에 가서 따릉이 라이딩에 도전해보려 합니 다. 앞으로 화장실이 급할 때 역무원에게 말할 필요 없이 카드를 찍고 들어가니 아주 편리할 것 같네요. 그리고 이제 The 경기패스도 이용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대중교통을 자주 타려 합니다. 매달 드는 교통비를 절감하려면 어떤 카드가 제게 더 좋을지 알아봐야겠어요. 

 

이유진(서울 염창동)

출퇴근 때문에 김포골드라인과 서울지 하철을 매일 이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기후동행카드가 생긴 뒤로 집 주변을 잠깐 나갈 때 버스, 지하철 무엇을 타든지 예전보다 대중교통비 부담이 덜어져서 정말 좋습니다. 이제 퇴근때에도 서울동행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더욱더 기후동행카드를 애용하게 될 거 같아요.

 

이 기사 좋아요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댓글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